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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직구를 하기 위해서는 개인통관 고유번호 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개인통관 고유번호 발급방법 재발급 방법 주소변경 방법과 관련된 과태료 그리고 이름 개인정보 불일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개인통관고유번호는 개인의 통관내역을 관리하기 위해 관세청에서 발급하는 것으로 기본적으로 관세청에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통관 고유번호 발급 조회 재발급 방법

해외직구를 위한 개인통관 고유번호는 관세청에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동일 메뉴에서 조회와 재발급도 가능합니다.

 

개인통관 고유번호 발급 재발급 방법

  • 관세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메뉴 선택
  • 본인 인증(공인인증서, 휴대폰 인증 등) 후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등 필요 정보 입력
  • 발급된 개인통관 고유번호는 해외직구 시 통관 서류에 기재해야 하므로 반드시 기록 보관
  • 관세청 홈페이지에서 개인통관고유부호 재발급 메뉴 선택
  • 본인 인증 후 기존에 발급받은 개인통관 고유번호 확인 및 재발급 진행
  • 재발급 시에도 새로운 번호가 부여되므로 반드시 기록 보관

 

해외직구를 자주 하지 않으면 잊어버리기 쉬운데 이럴 경우 조회도 본인인증으로 쉽게 가능합니다.

참고로 재발급은 1년에 5회까지만 되며 동일 번호가 아닌 다른 번호로 발급됩니다.

개인주소 변경도 조회를 선택하시면 주소 변경할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개인통관 고유번호 오류로 인한 과태료

개인통관 고유번호 발급 후 2년간 미사용시 약 5만원의 과태료가 있으며 관세법에 따라 통관고유번호를 잘못기재할 경우에도 과태료가 부과되며 최소 5만원에서 위반횟수에 따라 20만원까지 나올수 있습니다.

명백한 품명기재오류 물품가격 기재 오류와 수하인 성명 기재 오류일 경우 1년간 통관목록 제출 번호 기준으로 1 ~ 100건까지 5만원 101건 ~ 300건까지 10만원 301 건 이상은 20만원의 과태료가 부가됩니다.

업체에게 부과되는 과태료로 참고해 두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개인통관 고유번호 개인정보 불일치 문제 해결법

가끔 해외직구를 하시면서 개인통관 고유번호 개인정보 불일치 문제가 발생되는데 개부분 이름이나 개인통관고유번호 휴대폰번호가 불일치해서 발생되는 문제입니다.

특히 휴대폰 번호가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 받을때 사용한 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개인정보 불일치 문제가 발생되면 통관이 보류되며 특송업체나 관세사무소에 연락하여 내용 확인 후 수정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해외직구로 선물을 하고자 할때 개인정보 불일치 문제가 생길수가 있습니다. 해외직구로 구매하여 선물로 보내줄 경우 구매자와 수취인이 다른데 개인통관번호를 누구것을 사용해야 하는지 알수 없을 때가 있습니다.

이 경우 수하인 성명과 개인통관 고유번호 명의자 휴대폰 번호 개인통관고유번호가 일치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수하인 성명과 결제자 성명은 상이해도 무방하지만 세관의 안내를 받는 것이 정확합니다.

 

이상으로 개인통관 고유번호 조회 발급방법 재발급 주소변경 과태료 이름 개인정보 불일치 해결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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